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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체계

70년 전통, 신뢰의 기업 종근당 그룹의 대한민국 Healthcare 대표 기업 종근당건강이 탄생시킨 새로운 Lifecare 종합브랜드 건미락

직급별 교육 프로그램

목적 : 혁신적 교육 개혁으로 센터, 대리점 매출 향상과 우수한 자원을 양성하여 체계적인 능력의 관리자 육성

  • 회사의 방향 공유를 통한 일치된 사업의 전개
  • 지사장 Workshop : 동종업계 중 최고의 사업가로의 발돋움
  • 계층별 조직의 현장 실무 업무 능력 향상 - R/P (역할 연기) 실습을 통한 실전 체험기술 습득
  • 현장 Follower의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성공 전략의 전수 계기 마련(전 계층 전문가 양성)
직급별 교육 프로그램
구분 과정명 대상 시기 장소 목적 내용
판매원 신입입문과정 헬쓰벨라 출근시 지역본부 신입 발굴 회사소개, 영업 기초, 비전
판매원 및 고객발굴 기법 과정 헬쓰벨라 2~3차월 지역본부 조직확대 상담 기법, 개척, 타사비교, 제품 특장점
관리자 관리자 입문과정 팀장, 국장 임명시 연수원 임무와 역할 강화 고객 관리, 마인드, 증권
관리자 역량 강화 팀장, 국장 수시 지역본부 직급 역량 강화 상담 전문가(판매, 제품)
경영자 경영자 워크샵 센터장/대리점장 매월 본사/지역본부 경영 활성화 성과 분석, 영업전략 공유, 우수 시상
신입 경영자 과정 센터장/대리점장 수시 본사/지역본부 운영 실무능력 배양 리더쉽, 운영 관리

직급교육 시스템 내용

  • 1. 지사장 부문 : 회사 및 사업의 비전 소개 방법, 관리자 찾는 방법 및 육성방법, 교육운영 방법, 판매 활성화 방법, 사무실(유통) 증대에 따른 장점, 이벤트를 성공하는 방법 등
  • 2. 관리자 부문 : 초빙, 매출(판매방법, 화법), 조회 운영방법, 사원 트레이닝 방법
  • 3. 사원 부문 : 건강체험사례, 소득 및 비전, 활동방법
  • 4. 전문강사 양성과정 : 주력 제품 핵심 홍보화법 연구 및 R/P 연습
직급교육시스템 내용
교육 프로그램
1. 컨설턴트 신규 임용과정(정기적)
대상 : 신입 헬쓰벨라
내용 : 회사소개, 상품교육, 비전 교육, 고객 발굴기법, 마인드 변화 교육
2. 신규 지사장
대상 : 신규 지사장
내용 : 회사소개, 상품교육, 비전교육, 아침조회 방법, 지사운영 방법 등
3. 관리자 교육
대상 : 지사 팀장급 이상
내용 : 상품교육, 비전교육, 리쿠르트 방법, 팀 관리 방법 등
4. 전문 강사 양성 과정
대상 : 팀장급 이상 자격증 취득 교육을 원하는 자
내용 : 개척 활동 방법, 홍보화법 연구 및 R/P 연습, 병증별 건식 처리법
사업 설명회
1. 핵심사항
건미락 사업의 안정성
상품의 경쟁력과 시장성
성공적 사업 모델
사업에 대한 자부심 고취
2. 전국 순회 사업설명회를 원칙으로 함

전문강사 양성 프로그램

목적 :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위탁형 전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전문가 양성

건미락은 산학 협동 및 전략적 제휴를 통한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뷰티벨라

회사에서 시행하는 운영방침 및 프로모션을 통해 사업자에게 교육 특전 제공
- 피부 미용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과 실기테크닉 습득 기회 제공
- 전문 지식 습득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훈련으로 상담기술과 매너까지 겸비한 종근당건강 “뷰티 벨라” 양성

건강관리사

신체적으로는 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고 정신적으로는 적절한 스트레츠 관리를 통한 신바람 나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적절한 식습관 관리를 통하여 생활습관병을 예방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위탁 교육 운영을 통해 인증 교육으로 건강관리사 역할 까지 병행 할 수 있습니다.
건미락에서는 고객의 체형과 체질을 분석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철저한 위탁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됩니다.

원격 화상 교육 프로그램

목적 : 상품 교육, 영업 스킬, 전문 지식 전달의 현장 일일 교육 체계 정착으로 정확한 지식 전달과 영업활성화

교육체계

원격 화상 교육 프로그램
구분 과정명 시기 장소 목적 내용
고객, 헬쓰벨라 조회활동 매일 본부, 대리점 정책 일원화, 신속한 정보 전달 마인드, 우수사례, 영업 활성화
일별 상품교육 매일 본부, 대리점 전문성, 현장 교육 강화 전문화된 상품 교육

상품 교육 프로그램

목적 : 직업의 가치와 비젼을 일깨우며 전 제품에 대한 지식을 함양함으로써 판매기술 습득은 물론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배양

  • '카운슬러'라는 직업의 가치와 비전을 일깨우며, 전제품에 대한 지식을 함양함으로서 판매기술 습득은 물론 성공의 밑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
  • 제품교육을 통해 판매활동의 수월함과 팀내 활력으로 유능하고 성실한 동료와 협력으로 활동의욕 고취로 매출 증대를 통해 보람과 소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상품 교육 프로그램
구분 과정명 시기 장소 목적 내용
고객, 헬쓰벨라 상품 지식 교육 매주 본부, 대리점 상품 우수성, 전략 공유 통한 매출 증대 상품 지식, 판매 전략, 제품 우수성
신상품 출시 수시 본사/지역본부 신상품 홍보, 판매 극대화 경쟁사 비교, 판매 전략

1. 목적 : '나는 활동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한다." - 제품 및 판매에 대해 자신감이 생기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다.

  • 1. 조직의 활력으로 자신감을 얻고 동기부여가 되어 근무 의욕 증대
  • 2. 팀 단위 증원으로 증원화법, 설득 POINT로 카운슬러 활동
  • 3. 치밀한 교육과 분임토의 시행으로 지식을 습득한 후 활동량 증대와 매출 증대로 자신감이 생긴다.

2. 효과

  • 판매화법 교육으로 상품 상담능력 향상 (판매화법 주내용 : CONCEPT, 권장대상, 제품의 특성, 주요성분 및 효능 등)
  • 이벤트를 통한 사원 증대 및 판매 증대
  • 건강기능식품의 잠재 고객 발굴
  • 사원 리쿠르트 활용(신입 연고)
  • 전문지식 향상

동기부여 프로그램

목적 : 현장과 고객의 니즈를 통해 판매원의 자신감을 부여 하고 조직의 활력을 얻게 되는 동기부여를 통해 근무의욕을 증진

공장 견학 프로그램
종근당의 우수한 제품과 경쟁력에 대한 신뢰성 확보를 통한 유통채널의 매출 확대 및 헬쓰벨라 채용 증대를 위한 프로그램
공장소개 - 종근당 천안공장

1998년 완공한 천안공장은 45,000평의 대지에 연면적 16,000평 규모의 첨단시설을 갖춘 완제 의약품 생산공장입니다.
천안 공장은 최신 주사제설비와 액제라인, 캅셀충전기, 자동포장기 등 첨단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전 공정에 생산시점 관리 (POP : POINT OF PRODUCT)시스템을 도입하여 모든 생산활동을 컴퓨터로 제어하도록 설계하였으며, 특히 생산공정 사이의 반제품과 완제품을 무인이송장치(LGV)가 물류 자동창고로 이송하는 등 원료의 입고부터 완제품 출고까지 전공정을 자동화하였다.

  • 공장소개

    자동창고 시스템
    공장내 물류시스템 자동화 LGV이용 - 無人 운송 시스템
  • 공장소개

    유틸리티 통합 시스템
    급수, 공조, 냉난방 등의 시설을 중앙제어시스템으로 통합관리
  • 공장소개

    POP 시스템
    생산 전공정 현시각으로 파악 ⇒ 생산과리 효율성 증대
동기부여 프로그램
구분 과정명 시기 장소 목적 내용
고객, 헬쓰벨라 사업설명회(순회) 매월 본부, 대리점 현장 중심의 조직 확대 대리점 사업설명
공장 투어 프로그램 매월 천안, 당진 공장 회사 비전, 제품 경쟁력 제품 우수성, 신뢰성 확보
건강/피부 서비스 프로그램 수시 본부, 대리점 고객/판매원 확보 및 매출 증대 건강 설문지, 결과지 해설, 제품 연계
노래교실, 웃음치료 매주 본부, 대리점 고객 발굴 및 현장 분위기 활성화 출근 의욕 증대, 분위기 활력소